BNK부산은행은 지난 3일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원격으로 실시했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3일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경제생활’은 만 19세가 되면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에서 퇴소해 자립해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와 맺은 금융교육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융교육은 지역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에서 생활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신용과 신용등급 ▲효과적인 신용등급 관리방법 ▲대출과 금융사기 ▲재무관리(근로계약서 작성) ▲목돈마련하기(저축,투자,보험) ▲모의투자 체험 ▲금융정보 쉽게 알아보기(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응해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교육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부산은행 금융교육 강사는 본점에서, 신청 학생들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맞춤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슬기로운 경제생활’ 금융교육이 양육시설보호시설 청소년들에게 시설 퇴소 후 성공적으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금융교육 지원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 대천중학교를 시작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BNK금융, 사회복지시설 42곳 에어컨 700여대 청소...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BNK금융은 5일(금), 본점에서 ‘냉방기 세척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사진 오른쪽부터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 BNK희망나눔재단 배규성 이사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 이숙미 팀장)
BNK(회장 김지완)가 사회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42곳을 대상으로 ‘냉방기 세척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BNK는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냉방기 세균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 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BNK는 5일, 본점에서 ‘냉방기 세척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아동양육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양로원 등에 설치된 에어컨 700여대의 정밀 세척과 코로나19 방역 등에 사용된다.
특히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세척원은 발열, 코로나19 위험지역 방문 등을 면밀히 체크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BNK 관계자는 “여름 폭염을 대비해 우리 이웃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BNK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는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한 긴급 금융지원, 대출만기 및 분할상환 유예 프로그램, ‘착한 임대인 운동’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경남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 공개
BNK경남은행이 CF를 활용해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를 공개했다.
지난달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첫 선을 보인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는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이 있기까지 성원해준 고객의 에피소드(Episode)를 담고 있다.
특히 BNK경남은행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1월 진행한 ‘창립 50주년 기념 에피소드 공모전’에 참가한 김혜영 고객의 감동 사연이 재구성됐다.
2분 31초의 분량의 ‘당신 덕분에’는 지난 1994년부터 단짝 친구로 26년째 인연을 이어온 BNK경남은행 영업점 행원과 중소기업 여직원(고객)이 쉰 살의 중년 어머니가 돼 우정사진을 찍는 짧은 다큐드라마(Docudrama) 형태로 제작됐다.
BNK경남은행은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를 상업적 용도로써 활용을 최소화, 감사 메시지가 고객들에게 순수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TV 등 주요 매체에 론칭하지 않고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인 ‘경남은행TV’에만 등재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형수 실장은 “BNK경남은행이 창립 50주년을 맞을 수 있게 힘이 돼준 고객들께 감사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함께 해온 50년 함께 나아갈 새로운 미래 의지를 전하고자 창립 50주년 기념 CF ‘당신 덕분에’를 제작했다. 주안점으로 CF의 중반부인 1분 30초 이후부터 나오는 내레이션을 통해서는 고객 사랑에 대한 BNK경남은행의 감사의 마음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