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는 부산지식재산센터와 손잡고 ‘2020 부산지역 특허전략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특허청과 부산시,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으로 개최되며, 학생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업과 연계해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지식재산 분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열린다.
부산지역의 재학 및 휴학중인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7월 13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는 부산지역 소재 기업이 기업의 세부적 기술주제에 대해 출제하면, 학생이 해당 문제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분석·연구개발 전략 및 특허 획득 방향을 수립해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이 특허 검색 및 분석방법에 대해 3차에 걸쳐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고 답안을 제출하면 심사 후 9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1명)에는 4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2명)와 우수상(8명)에게는 각각 150만원과 100만원이 지급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남정보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총학생회, 기말고사 앞두고 ‘클린캠퍼스 캠페인’ 실시
경남정보대학교 총학생회는 17일 기말고사를 앞두고 코로나19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클린캠퍼스 캠페인’ 및 방역을 실시했다.
경남정보대학교 총학생회는 지난 17일 기말고사를 앞두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클린캠퍼스 캠페인’을 열고 강의실과 휴식공간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을 실시했다.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대의원회와 학과 학회장 등 30명이 참여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