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은 기존 7월10일에서 8월14일로, 면접시험일이 기존 8월7일에서 9월5일로,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8월21일에서 9월18일로 변경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에서 시행하는 시험(특례 적용 종목만)으로 8월7일까지 취득하는 일부 자격증에 한해 필기시험 실시일 전날인 이달 12일 이후 취득한 것도 인정된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력경쟁임용시험의 응시자격 변경 관련 내용이 공고문에 포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내년 3월1일 문 열어
경북도교육청은 가칭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를 내년도 3월에 연다고 22일 밝혔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의성군 봉양면에 위치하고 있는 봉양정보고등학교가 지난 2017년 교육부로부터 거점 특성화고등학교로 승인을 받아 경북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소프트웨어 특성화 고등학교다.
학과 모집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40명, 게임개발과 20명, 사물인터넷과 20명 총 80명으로 전국 단위로 모집할 예정이다.
전교생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와 다목적 강당, 클라우드 서버실, 코딩 전용실, 정보자료실, 모둠학습실 등을 갖춘 실습동을 새롭게 신축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미래 지능 정보사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비접촉식 ‘놀이수업 학기제’ 운영
경북도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놀이수업 학기제’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학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한 ‘놀이수업 학기제’는 놀이 중심 유치원 누리과정과 연계해 쉽고 재미있는 놀이중심수업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는 학기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교실 환경 조성으로 유치원과 연계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년 수준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놀이중심 수업으로 학교생활과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준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교실 안에서는 학생 간 거리를 확보해 개인 활동 중심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올해 놀이중심 수업은 개인 단위나 미디어를 활용한 비접촉 놀이로 재구성해 운영한다.
경북도교육청연구원은 ‘놀이로 배우는 행복한 첫 학교생활’이라는 놀이수업 학기제 수업 자료집을 개발해 1학년 전 담임 교사에게 제공했다.
초등학교 1학년 1023개 전 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별 10만 원씩 총 1억230만 원을 지원했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학급에는 놀이 중심 EBS 방송 활용 학습 꾸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