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만화로 제작된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BNK부산은행은 만화로 제작된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특성상 본인이 피해를 당하고도 해당 사실을 즉시 인지하지 못해서 피해 규모가 확대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부산은행은 피해 예방 차원에서 금융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줌과 동시에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책자를 제작했다.
특히 해당 책자는 최근 발생 빈도가 높은 주요 보이스피싱 사례들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했다.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책자는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보이스피싱 사례들을 만화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금융 전반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금융생활’도 만화로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경남은행, 오는 26일까지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 운영
BNK경남은행이 지역 여성(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BNK경남은행은 지역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본점 영업부에 별도 마련된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는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상담사가 상주,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 상담과 구직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도 직종설명회, 무료특강, 지도자과정, 정보화과정, Coffee&Tea아카데미, 생활ㆍ공예ㆍ미용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구성된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2020년 봄학기 수강생’ 모집도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정부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만 상담이 가능하다.
사회공헌팀 김두용 팀장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해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취업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원하는 취업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 특히 임신ㆍ출산ㆍ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