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 미용계열은 30일 교내 아트홀에서 ㈜약손명가, 서면S라인에스테틱, 한중추나미용협회와 함께 장학금 전달식과 비전특강을 가졌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미용계열은 지난달 30일 오후 교내 아트홀에서 ㈜약손명가, 서면S라인에스테틱, 한중추나미용협회와 함께 장학금 전달식과 비전특강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 대학 추만석 총장,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 서면S라인에스테틱 김은미 원장, 한중추나미용협회 장은영 부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전에는 실내 소독, 입장 전 체온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거리 두고 앉기 등을 실천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약손명가 등 3개 기관이 경남정보대학교 미용계열 피부·메이크업·네일전공 학생들을 위해 1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이어 이 대학을 졸업한 미용계열 이소연 약손명가 광복점 원장이 후배들을 위한 ‘피부사랑 선배특강’과 약손명가 김현숙대표가 ‘미래를 선점하는 미용인’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펼쳤다.
추만석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학교 미용계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리더십과 기술을 함께 갖춘 미용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미용계열 피부·메이크업·네일전공은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주문식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이미 25명의 재학생이 100% 취업을 확정받은 상태다.
#대학교 도서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체결
경남정보대학교 도서관은 지난달 26일 학내 민석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희수)와 MOU를 맺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도서관은 지난 6월 26일 학내 민석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희수)와 MOU를 맺었다.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학내 도서관 지식정보 제공을 통한 학술 교류 활성화 △공동사업추진 등을 통한 학위취득과정 연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김정희 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여성들에게 대학 도서관의 풍부한 지식 정보와 최신의 시설 인프라를 제공하고, 인문학 특강 등을 수시로 개최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소양개발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기관이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