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경
[부산=일요신문] #김석준 교육감, 유-초-중-고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 가져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월 6일부터 7월말까지 4차례에 걸쳐 오전 11시30분 시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열어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에 이어 등교수업이 안정화 되고 있는 가운데, 등교수업과 관현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유-초-중-고 학부모 각각 10여명이 참석한다.
참석 학부모는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정 등 학교급별 다양한 계층의 학부모들이다.
강병구 지원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교육감과 학부모들이 등교수업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과 관련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눈다”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부산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과정 참여 지원사업 실시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올해 대신초와 송도초, 아미초, 천마초, 경남중학교 등 서구 관내 5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도 학부모 교육과정 참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새로이 추진하는 신규사업으로서 영도 및 사하 다행복교육지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학부모 참여 지원사업을 관내 다른 지역의 학교로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학교에 1교당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학부모들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방과후 교육활동, 코로나19 대응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서성희 교육장은 “이 사업은 학부모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소통-협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래교육지원청, 쉽게! 재밌게!!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 연수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7월 6일부터 5일간 오후 3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관내 신규-저경력 교사 82명을 대상으로 ‘쉽게! 재밌게!!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코로나 19의 상황으로 교차 실시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장점을 발휘하는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온-오프라인 수업의 실습-토의형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상회의 시스템 ZOOM으로 실시한다. 특히 교과 구분없이 교사들이 필요한 강좌를 신청, 참여하는 선택형 연수로 진행한다.
선택 가능한 강좌는 ‘구글 활용 신나는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교실놀이를 통한 친밀감 높이기’, ‘줌도 아날로그 감성으로’, ‘학생 참여형 온라인 수업’, ‘소통 중심의 SNS로 온라인 수업을!’ 등 10개다.
홍선옥 교육장은 “이 연수는 교사들에게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수업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블렌디드 수업방법을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