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 입사지원서 밀착컨설팅 진행 모습
경성대(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최근 ‘여대생 입사지원서 밀착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자기소개서 플랫폼을 활용해 4학년과 졸업생의 취업 준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으며, 총 5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나의 경험 스토리 작성하기’, ‘구조화된 자기소개서 사례 접하기’ 등의 컨텐츠로 구성됐으며, 이후 희망직무에 맞는 자기소개서 항목을 온라인 자기소개서 플랫폼으로 직접 작성해보는 개별 실습까지 추가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관련 정보가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명확하고 쉽게 설명해 줬다. 마지막에 자기소개서 첨삭이 매우 도움이 됐다. 자기소개서의 큰 틀을 알 수 있었고, 내가 어느 부분을 잘못해 왔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9년부터 ‘온라인 자기소개서 플랫폼’을 도입해 다양한 양질의 취업컨텐츠를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 개인 맞춤 취업상담을 연계하고 있다.
#LINC+사업단,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경성대 LINC+사업단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LINC+사업단이 세명대학교 LINC+사업단의 지목을 받아 지난 22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 19의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전국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성열문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 19 사태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진 여러분들의 노고와 국민 모두의 희생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 우리 대학은 K-방역에 적극 협조해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고,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교육혁신과 가치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성대 LINC+사업단은 다음 주자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LINC+사업단을 지목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