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8월 18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상담·복지·IT 계열 ▲가족상담학과 ▲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청소년상담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 교육·경영·보건 계열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등 14개 학과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 및 질 높은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학혜택 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촌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총 30여종 장학과 국가장학금을 통해 수업료의 20~100%의 수업료 감면혜택을 제공해 학생들의 학업을 돕고 있다.
입학지원은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8월 18일까지 입학지원서 작성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문의전화, 카카오톡 상담(부산디지털대학교)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홍보처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의 관심도가 높아져 있다”며 “부산디지털대학교는 학생을 위한 풍부한 장학제도와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온라인 교육의 차별화를 실현해 학생들에게 자기계발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고교 서머스쿨’ 2개 강좌 운영
부산디지털대학 전경.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0학년도 고교 서머스쿨 사업에 지원해 ‘나만의 유튜브 만들기’, ‘심리치료와 웰빙 –마음 챙김, 역할극 등 실습중심으로’ 등 2개 강좌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고교 서머스쿨(윈터스쿨)은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학교 교육과정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다양한 교과 교육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체험·탐구학습 중심의 체험활동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구체적인 진로 준비를 위한 진로 연계 학습의 장 등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일반고 고등학생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유튜브 만들기’, ‘심리치료와 웰빙’2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나만의 유튜브 만들기’ 강좌는 영상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및 편집까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 중 하나인 유튜버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심리치료와 웰빙’ 강좌는 심리학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마음챙김 및 역할극 등 실습을 중심으로 스트레스 조절과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강좌들은 참여 학생들에게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영상 편집, 심리학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