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14일 바가지요금 근절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천시는 지난 14일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사천시, 사천YWCA, 상가번영회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가지요금 근절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주요 피서지 음식과 숙박비 등에 대한 불공정 상행위 근절·건전한 소비문화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천시는 남일대 해수욕장 내 상가번영회와 지난 6월 25일 해수욕장 바가지요금 전액환불 협약 체결해 바가지요금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제로페이 쓰GO! 상품권 받GO!’ 이벤트 홍보를 실시해 시민 및 상인들에게 제로페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가지요금 없는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현재 실시 중인 ‘제로페이 쓰GO! 상품권 받GO!’ 이벤트에 많은 사천시민들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농업기술센터, 여름초화 식재로 화사하고 향기로운 꽃길 조성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여름초화를 식재해 화사한 꽃길을 조성했다.
사천시는 코로나19와 더불어 긴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화사하고 향기로운 거리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7월 관내 도로변 화분 및 화단에 멜람포디움, 메리골드, 일일초 등 초화 25,000본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꽃 양묘장(향촌동 소재)을 운영해 연간 초화류 21종 127만본을 생산해 꽃동산, 꽃탑 등 58개소(도로변화분, 도로 난간걸이 화분, 꽃기둥, 꽃벽, 용현택지 유휴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계절별 다양한 초화를 식재해 사천시를 방문하는 외지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사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잠시나마 여유와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초화를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