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1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제7회 KOEN 미술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행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매년 진주시민들과 함께하는 KOEN 미술대전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KOEN 미술대전은 진주시민과 KOEN 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부(대학생 포함)와 학생부(만18세 이하)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들은 △서예·문인화 △서양화 △한국화 △사진 △일러스트 △포스터 △캘러그래피 등 7개 분야에 출품할 수 있다.
작품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한국남동발전(주) 사외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1차 출품할 수 있으며, 이 중 우수작에 대해 2차 실물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KOEN 미술대전을 통해 진주시민분들이 예술적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EMA 배출권시장협의회(회장사: 한국남동발전) 공식 홈페이지 오픈
한국남동발전이 회장사로 있는 배출권시장협의회에서 배출권 시장과 기후변화 동향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사단법인 배출권시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배출권시장 정보, 국내외 기후변화동향, 정부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사 간 정보교류와 의견교환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배출권시장협의회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환경부, 할당대상업체, 연구기관, 유관기관 등 130여개의 기관이 참여해 국가 배출허용총량 기준으로 약 70%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배출권관련 협의회로 한국남동발전이 회장사를 맡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출범한 이래 2019년 7월 법인으로 지정돼 공식출범했다.
협의회 회장인 정광성 한국남동발전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배출권거래제의 목적에 맞는 질 높은 정보교류로 온실가스 감축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