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과 센터 홍보물 전달 장면.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3일 동부산관광단지 내에 소재한 셰프뮤지엄718에서 후원받은 도시락과 센터 홍보물 등을 지역의 위기청소년 100명에게 전달했다.
유명 셰프들의 재능 기부로 새벽부터 도시락을 만들어 지역사회 나눔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셰프뮤지엄718 소속 최현석, 여경래, 유현수 셰프 세 명이 모두 참석해 한층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는 소외 청소년들이 유명 셰프가 정성껏 만든 건강하고 영양 가득한 도시락으로 한끼 이상의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때에 따뜻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를 실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정서적 지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코로나블루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은 누구나 ‘청소년전화1388’로 문의하면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차나무 씨앗 채취 위한 차밭 개방
자연학습원 찻잎 따기 체험 모습.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차(茶)문화 전통 계승과 기장 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장군민에게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자연학습원에 조성한 차밭을 개방한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자연학습원에 조성된 약 5,000㎡ 규모의 차밭은 매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감만족 차(茶)체험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나무 숲속 산책로는 어린이들의 자연생태 체험의 장으로 활용가치가 높다.
지금 시기는 종자 수확 적기로 차나무 종자가 필요한 기장군민 누구나 차나무 종자를 채취할 수 있다.
차나무 종자채취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 하루 전 사전신청을 해야 하며, 차밭 조성요령과 간단한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 자연학습원 관람 및 차나무 종자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