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희 교수 수상 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이동희 교수가 최근 ‘2020년 대한전기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박민호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동희 교수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020년 대한전기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근 10년간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분야의 학술연구업적이 탁월히 우수하고 전기공학 및 학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교수는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분야 SCIE 50편 포함 100여편의 저널논문을 발표했고, 국제특허 6건을 포함한 45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 2020-2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취업진로처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9월 25일과 26일, 10월 30일과 31일에 나눠 ‘2020학년 2학기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를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는 저학년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효과적인 진로설정과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위해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하는 행사다. 매학기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9월 25일과 26일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1학년 진로캠프’에서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특강’에 이어 ‘나의 꿈을 찾아가는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MBTI를 통한 자기탐색을 진행하고 목적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꿈 현실화 전략을 세우며 개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
‘2학년 진로캠프’는 10월 25일과 26일에 진행됐으며, ‘중소기업 바로알기 특강’과 ‘자기탐색 및 진로고민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디자인씽킹 기반 유형별 페르소나 설정 후 진로고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페르소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세부 계획설정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총 294명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요즘 매우 필요한 프로그램이었다. 내가 몰랐던 나의 성향을 객관적으로 보고 조언할 수 있었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의 역량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 나의 성향의 강점을 잘 살려서 면접 및 자기소개서를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MBTI를 통한 개개인의 성격분석과 그에 맞는 학습법, 또한 평소 미처 생각하지 못한 나 자신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활동내용이나 캠프의 질 또한 만족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캠프를 참여하게 됐는데, 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통해 집중할 수 있었다. 또 흥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점이 필요하고 어떻게 실천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