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는 지난 4일 학내 민석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성향숙)와 MOU를 맺었다.<사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신입생 역량강화와 폭력 예방을 위한 정책에 관한 연구협력 △신입생 맞춤형 폭력예방 교육 지원 및 홍보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 대학 박용수 기획부총장은 “최근 몇 년간 성희롱·성폭력과 관련된 문제가 대두돼 폭력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폭력예방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여성가족 분야의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정책 제안과 연계한 사업과 양성평등 교육을 실행하며 부산여성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균형,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힘써온 기관이다.
#총학생회, 국가고시 ‘열공’ 중인 친구들에게 ‘따뜻한 응원’ 전해
경남정보대학교 총학생회(학생회장 이경진)는 지난 6일 국가고시 준비에 여념이 없는 보건계열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만든 샌드위치 380개와 우유를 전달했다.<사진>
이 대학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의무행정과, 작업치료과, 간호학과 등 380명의 학생들은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되는 국가고시 시험을 위해 보건의료전문관인 트윈타워 등 학내에서 늦은 밤까지 합격을 위해 공부 중이다.
이 대학의 보건계열 5개 학과는 매년 물리치료사, 치위생과, 의무기록사, 작업치료사,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2021학년도에는 임상병리과도 신설돼 내년부터 신입생들이 입학하게 된다.
정민규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