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쇼핑볼 김해 브랜드관
김해시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최근 우체국 쇼핑몰과 손잡고 ‘김해브랜드관’을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체국 쇼핑몰 김해브랜드관에서는 김치, 떡, 단감, 꿀, 곱창전골, 스테이크 등 26개 업체 108개의 품목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시는 모든 상품의 할인 쿠폰을 지원해 판매 촉진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개설 후 열흘 동안 6,100여건 판매에 매출은 1억5백만원을 넘어섰다. 시의 적극적인 할인 지원과 온라인 노출 이벤트로 김치, 떡, 축산가공품, 단감 등의 제품이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시는 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e경남몰(경상남도 지원 농수산물쇼핑몰)’ 내 입점한 김해시 상품을 김해사랑상품권으로 2만원 이상 구매한 후 상품 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김해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이달 말 문자메시지를 통해 당첨자에게 개별 발송된다. e경남몰에는 김해시 농산물 브랜드인 ‘가야뜰’ 등 다수 상품이 입점해 있다.
이외에도 시는 13일과 14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가치삽시다TV’와 위메프 기획전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개최한다.
소비자에게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단시간 내 최대 매출과 함께 제품과 회사 홍보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해 온라인쇼핑 기획전 같은 비대면 판로 확장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지역 상품 소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학습기자재 등 구입비 지원
김해시는 관내 34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과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등 시설운영에 필요한 물품구입비를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물품 구입비는 익명의 기업체에서 저소득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한 3,000만원과 김해시 청소대행업체 5곳((주)지엔비, (유)김해공영, 김해시 공영(유), ㈜정우환경, ㈜김해환경)에서 기탁한 2,000만원(각각 400만원)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2회로 나눠 지원했다.
필요한 물품을 사전 조사해 시설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입하도록 하였으며 컴퓨터, 책상, 의자, 복합기, 빔프로잭트 등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기자재와 시설운영에 필요한 청소기, 냉장고, 식기건조기 등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며 관내 34개 지역아동센터에 1,060여명의 저소득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태현 회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괘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돌봄서비스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기탁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