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 I-Brand 진로경진대회 수상자 단체 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역량 강화를 위한 ‘2020-2학기 I-Brand 진로경진대회 진로를 그려Show’를 진행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I-Brand 진로경진대회 진로를 그려Show’는 재학생들이 스스로 학과나 학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학습에 필요한 역량을 웹툰, 이미지 작품 등으로 시각화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진행됐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품들은 진로 가이드북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상상이상’을 수상한 유연지 학생(디자인학부)은 디자인학부에 대한 정보를 학교 캐릭터를 활용해 알차고 친근하면서도 재미나게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리학과에서는 이름부터 남다른 ‘ψ코지만 괜찮아’로 지원해 심리학과 교수님들의 캐릭터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후배들을 위해 깨알 같은 정보를 제공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흐뭇함을 선사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깊이 한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으며, 진로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가질 수 있었다. 나의 진로 가이드북을 보고 아직 대학교 어디 학과를 갈지 고민 중인 학생들, 재학생들도 꿈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 진로정보센터 관계자는 “전 학과(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소속된 학과의 특화된 내용이나 자부심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학교나 학과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고, 학생들이 스스로 정보를 찾는 과정을 통해 불분명하던 진로를 구체화 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핵심OA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엑셀과정 수업 장면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4일과 9일 핵심OA 기능 습득을 위한 재학생 및 졸업생 직무역량강화교육 1회와 2회를 실시했다.
경성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과제나 실무현장에서 바로 필요로 하는 핵심OA를 집중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힘썼다. 강사로는 조혜정 전산 그래픽 전문가가 초청됐다.
교육내용은 엑셀과 포토샵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들의 핵심기능을 설명하고 실습과 피드백,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1day 특강임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핵심 기능을 마스터해서 만족스럽다. 실무 활용도가 높은 내용들로 구성돼 유용하다. 실제로 합격한 본인의 자기소개서, 스펙 등을 공유해주셔서 이해가 쉬웠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교육을 준비한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재학생, 졸업생 중 기초 OA에 대한 수요가 파악됐고, 취업 후 현장 실무에서 기본이 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특별히 이번 교육에서는 학생들에게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도록 해 실습 및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게 수업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2회차까지 펼쳐진 핵심OA 직무역량강화교육은 2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패션디자인학과 연구팀, 글로벌마케팅학회(GMC)에서 최우수 논문상 수상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이영주 교수, 김호정 교수, Henny Puspita 학생, 채희주 교수,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패션디자인학과의 교수진과 학생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Global marketing Conference(GMC)’에서 최우수 논문상(Premier Award)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패션디자인학과의 김호정, 이영주, 채희주 교수와 Henny Puspita 석사과정 학생이 공동 연구한 ‘A theoretical investigation and development on kinfolk lifestyle measurement scale’이다.
이번 논문은 자연 친화적이면서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사회적 현상인 킨포크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측정도구 개발 및 슬로우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에 앞서 2018년 도쿄에서 열린 GMC에서는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의 채희주 교수와 학부생연구원인 백민정, 장현주 학생이 우수 논문상을 받은 바 있다.
‘2020 Global Markeitng Conference(GMC) at Seoul’은 마국 마케팅협회, 유럽 마케팅 아카데미, 오스트레일리아 & 뉴질랜드 마케팅 아카데미, 일본 마케팅 협회, 한국 마케팅 과학회, 서강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논문발표는 Virtual Live로 진행됐다. GMC는 세계 최대의 마케팅 학술대회로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며, 오는 2022년 서울에서 다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글로벌한 실무형 패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