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차차차 홈페이지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2014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해왔으며, 최근에는 부산시와 협력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다함께 차차차’ 홈페이지를 개설해 지역과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상생할 수 있는 우수한 모델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좀 더 체계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힐링 프로그램 ‘다함께 차차차’에서는 오는 20일 ‘특수체육 현장 사례 분석 및 교사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특수체육 현장의 국내·외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교육 참여자가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 전수, 자신감 및 지식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의 주제는 교사의 빠른 현장투입을 도모하고 특수체육 교육의 효율성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반을 뒀으며, 이를 통해 전문 지도자 양성으로 비장애인과 동일한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고 장애인 생활체육의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강사진은 특수체육 전문가 및 실무자로 구성돼 있어 현장지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무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11월 18일 오후 6시까지 다함께 차차차 홈페이지 소식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다함께 차차차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맞춤형 직무교육 & 컨설팅’ 운영
맞춤형 직무교육-컨설팅 진행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직무교육&컨설팅’ 교육과정을 9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운영과정으로는 금융과정 15명, 공기업 행정과정 18명으로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 33명이 참석했다.
직무교육에서는 각 직무별 최신 취업동향, NCS기반 직무 기술서 분석 및 주요내용 이해, 기업분석 방법론과 맞춤형 자소서 작성법 4회와 1:1밀착 컨설팅 2회로 구성하여 대면과 비대면 병행 운영했다.
1:1밀착 컨설팅에서는 취업경쟁력지수 평가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참여자 개별 취업전략 수립, 개인별 역량에 따른 컨설팅 진행으로 컨설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직무별 소규모로 진행된 ‘맞춤형 직무교육&컨설팅’ 참여 학생은 “밀착교육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입사지원서 작성 및 취업준비 전략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직무특강 ‘나에게 딱 맞는 직무 찾기 x-파일’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조기 진무설정 및 취업역량개발을 위해 직무특강 ‘나에게 딱 맞는 직무 찾기 x-파일’을 개최했다.
직무찾기 x-파일은 각 직무별 직무특성, 핵심업무에 대한 정보, 취업준비방법 및 현장실무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토크쇼 형식으로 비대면 온라인 ZOOM을 통해 운영했다.
10월 1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6회, 6개 직무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직무특강은 12일 ‘1탄 LF 서비스기획팀-서비스기획’을 시작으로 ‘2탄 카카오페이지 시스템개발팀-SW개발’, ‘3탄 전 LG전자 연구원-제조업생산관리’, ‘4탄 엔씨소프트 브랜드 디자인팀-BX디자인’, ‘5탄 BGF리테일 영업팀-영업관리’, ‘6탄 전 제일모직 영업관리팀-유통영업관리’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736명이 참석했다.
경성대 관계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기업 현직자 초청을 통해 현장실무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제공과 취업준비에 필요한 역량개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참여 열기가 매우 높았다. 현직자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강의만족도 또한 매우 높게 조사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로 진행된 새로운 형태의 직무토크쇼 ‘직무찾기X-파일’은 보다 다양한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를 모셔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