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커프렌즈 이모티콘 이미지(경북관광공사 제공)
토커프렌즈는 3대 문화권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고유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창조해 야심차게 개발한 도도(화랑을 동경하는 도마뱀), 방구(가야토기에 집착하는 거북이), 먹&구름(천방지축 강아지 구름이와 훈장 선생 벼루 먹이)이라는 3종의 동물 캐릭터이다.
공사는 토커프렌즈 탈인형, 토커프렌즈 3D 홍보 동영상 등 대표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각종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3대문화권(경북 전역에 분포한 우리 고유문화 ’신라, 유교, 가야‘)’을 잘 모르는 대중에게 3D 캐릭터인 토커프렌즈가 등장하는 ‘2021 3대 문화권 방문의 해 홍보영상’과 3대문화권 유튜브 채널인 ‘HI STORY 경북’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이모티콘 다운로드는 누구든지 이달 16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 HI STORY 경북(유튜브 ‘하이스토리경북’ 검색)의 대문영상에 접속,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뒤, 영상 아래 본문 주소창(이벤트 링크)으로 들어가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이다. 토커프렌즈 각 캐릭터의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을 담아내면서, 일상의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는 것이 공시측의 설명이다.
해당 이벤트 정보는 3대문화권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HI STORY 경북’ 또는 ‘하이스토리 경북’으로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준비된 이모티콘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3대문화권 대표캐릭터 ‘토커프렌즈’(도도, 방구, 먹&구름)가 이번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기회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토커프렌즈가 펭수에 버금가는 캐릭터로 성장해 3대문화권 사업의 홍보 대사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