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I-Brand 진로경진대회 시상식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최근 건학기념관 1층에서 나다운 브랜드를 만들고 실현하는 I-Brand 진로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네 번째 진행되는 I-Brand 진로경진대회는 대학 생활속에서 남들과 차별화 되는 자신만의 고유한 진로방향인 나다운 나 ‘I-Brand’를 찾고 실현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자랑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브랜드찾기(개인), 브랜드활동(단체), 브랜드만들기(발표) 3개 부문을 운영했으며, 총 93명(개인 56명, 단체 8팀)이 참가해, 최종 7개 팀 수상자 28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브랜드찾기(개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김우경(법행정정치학부), 석혜숙(심리학과) 학생은 ‘한국관광의 미래를 이끄는 무모해도 계획적인 책임감부자’, ‘따뜻한 이성을 가진 Life 120% 임상심리사’라는 I-Brand를 설계했다.
브랜드활동(단체) 부문의 최우수상에 팔레트(인문문화학부 박혜진 외 4명), 여다해(사진학과 김가람, 음악학부 민설리, 디지털미디어학과 장혜영)팀이 꾸준한 진로경험과 결과들을 정리해 수상했고, 브랜드 만들기 부문의 최우수상을 받은 한승헌(물리치료학과)학생은 ‘마음이 따뜻한 도전가’, ‘끊임없는 도전, 그 끝은 어디인가?!’라는 브랜드명과 주제로 특별한 발표영상을 제작했다.
경성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진로활동경험이 출품돼 재학생들의 진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며 “참여작의 I-Brand명을 캘리그라피로 제작해 학생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이루어갈 수 있는 징표를 제공하고 건학기념관 1층에 전시했으며, 수상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프로그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정보센터, 2020진로어워드에서 학생들이 주는 ‘고마워, 항상’ 수상
비대면 2020진로어워드 진행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12월 22일 비대면 줌을 통해 ‘2020 진로어워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다사다난했던 2020년도를 돌아보며 센터를 이용했던 30명의 학생들과 ▲2020년도 진로정보센터 돌아보기 ▲재학생 진로요구 및 만족도 조사 ▲셀프어워드 순서로 장장 3시간의 긴 시간 동안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사전설문조사에 참여했으며, 그중 30명의 학생이 선발돼 진로어워드에 참가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민경 학생은 “진로정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작정 꿈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내 삶을 개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곤 한다. 이 과정에서 내가 택했던 도전들을 뒤돌아보니 어느덧 꿈에 한 발짝 다가와 있었다. 진로어워드를 통해 태어나 처음으로 ‘꿈이 있어 행복하다.’라고 느낀 시간이 됐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2020 진로어워드에서는 학생들이 진로정보센터에 주는 상을 공모하는 특별 수상도 진행됐다. 진로정보센터는 그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추천한 학생의 진로에 학생보다 더 많은 고민을 해주는 센터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는 의미의 ‘고마워, 항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성대 진로정보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의 많은 부분이 멈췄던 2020년도였지만 경성대 학생들의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은 멈추지 않았다. 변화하는 상황에 자신의 열정과 에너지로 삶의 방향을 찾아나가기 위한 진로과정을 함께 마무리하는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