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북도교육청 제공)
[안동=일요신문] 경북도교육청은 오는 4월 온라인으로 만나는 독도학교 ‘경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일본 정부가 지속적으로 독도 도발과 역사 왜곡을 자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교육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독도에 대한 사이버연수, 독도교육 자료실, 독도갤러리, 독도야 놀자, 독도Q&A, 독도문화예술자료, 커뮤니티 게시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방문자가 항상 찾아올 수 있는 친근한 디자인과 메뉴로 구성하고 누구나 다양한 기기로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구성 및 표준이 적용된다.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적용해 초급, 중급, 엔터테인먼트 등 단계별 학습 콘텐츠를 탑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개발해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컴퓨터에서 동일한 화면 구성과 기능으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사이버독도학교의 단계별 콘텐츠를 수료 또는 이수하면 소정의 증명서가 발급되며, 비회원을 대상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맛보기 콘텐츠도 제공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이버독도학교에서 독도 영토관과 역사관을 배우고 익혀 독도수호 의지를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를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대구교대, 온라인 워크숍 개최
(사진=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대구교육대학교 시민교육역량강화사업단과 공동으로 3일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 온라인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민주시민교육, 학생자치, 인권교육, 평화‧통일교육, 미디어교육 업무 담당자 및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대구교육대학교 교수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교육청 유튜브 맛쿨멋쿨TV를 통해 실시간 중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소통의 장이 되고, 나아가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로 더 성숙한 민주주의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학기 개학 대비 학교시설물 점검
(사진=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오는 4일 신학기 개학을 대비해 학교 시설물 안전점검을 한다.
주요점검 내용은 ▲재난대비 비상연락망 사전 점검·확인 ▲전기, 냉난방 설비, 급수, 환기, 승강기, 가스 등 주요 설비의 안정성 ▲통학로 스쿨존 등 교통시설물의 안전상태 및 통학버스 안전상태 등이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 “점검 결과 안전취약 사항 및 위험요소 확인 시 신속히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