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IM뱅크와 IM샵을 믿고 이용해주시는 고객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사회를 위해서도 지역화폐, 지역특화 금융상품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의 금융플랫폼 IM뱅크가 이용 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9년 9월 선보인 IM뱅크는 기존 DGB개인뱅킹, DGB알리미, DGB통합인증을 통합한 ‘One-앱’ 방식의 플랫폼으로 간편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6일 은행에 따르면 앱 오픈 이후 18개월 차에 100만 고객을 돌파했는데, 이는 IM뱅크 로그인 후 한 페이지 이상 조회한 실거래 고객 수 기준이다.
실거래 고객 수는 2019년 말 기준 21만에서 4.7배 증가했으며 월 활성고객수치인 MAU 역시 2019년 말 19만에서 71만으로 3.7배의 빠른 증가율을 보였다.
DGB대구은행은 이 같은 발전을 ‘독자적 디지털플랫폼 기반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플랫폼 전국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으로 이뤄진 결과로 자평했다.
DGB대구은행은 IM뱅크 서울본부를 신설하고 커머스, 빅테크, 계열사, 저축은행 등 경계 없는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진행했다. 오픈API 플랫폼과 모바일 웹뱅킹을 활용해 토스, 카카오페이, 핀크, CJ 등과 함께 신용대출을 비롯해 매주 입금해 7개월 만기되는 세븐 적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펼쳐 고객 증가와 수익 증가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는 분석이다.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역시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에 있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화폐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가게 홍보, 맛집 소개, 의료 건강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IM샵 이용고객은 8000명에서 31만명으로 39배 성장했고, MAU는 3000명에서 18만으로 60배 증가했다. 최근에는 기업모바일 뱅킹을 전면 재개발해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이달말까지 IM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세븐 드림위크’를 실시하고 있다.
IM뱅크 첫 이용고객 및 베스트 상품˙서비스 가입 고객이 그 대상이다. 매주 LG트롬스타일러와 신세계상품권을 추첨으로 증정하고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시가 300만원 상당의 금송아지 10돈을 추첨 증정한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꾸준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은행권 최초 안면인증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와 AI 챗봇, 마이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을 위한 최대 편의성과 금융 안정성을 결합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