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18일까지 참가자 모집…추천 코스와 다양한 이벤트, 기념품 증정
[경주=일요신문] ‘제29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주 간 언택트 레이스(비대면 레이스)로 펼쳐진다.
경주시와 한수원이 공동주최하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는 경주지역에서 러닝앱을 이용해 본인이 원하는 코스로 레이스를 펼치고 완주기록을 대회사무국으로 전송해 인증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10㎞와 5㎞이며, 참가자는 선착순 3000명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기념품을 준비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주의 아름다운 봄의 정취 속에서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주시, ‘2021 경주시 관광서비스 시설 환경개선 사업’ 지원
- 주요관광지 내 음식점·숙박업소 시설 개선 지원…관광산업 활성화
경주시가 지역의 음식점 및 숙박업소 등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사업을 벌인다.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사업은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주요관광지 내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관광진흥법에 의해 지정됐거나 등록된 업체로 주요관광지 또는 인근에 위치한 음식점과 숙박업소이다.
지원대상이 되는 사업은 음식점의 경우 입식시설 및 개방형 주방 설치, 화장실 시설 개선, 간판·메뉴판 교체 등이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안내판 및 홍보물 거치대 설치, 침구류·벽지(도배)·조명 교체 등이다.
총 시설환경개선 사업비의 30% 이상을 자부담으로 해야 하며, 음식점은 최대 3000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사업신청은 이달 17~31일 경주시청 증축관 2층 직원휴게실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읍면동 별(사업장 소재지)로 날짜를 달리해 17일 감포읍·중부동, 18일 안강읍·황오동, 19일 건천읍·성건동, 22일 외동읍·황남동, 23일 양북면·양남면·월성동, 24일 내남면·산내면·선도동, 25일 서면·현곡면·용강동, 26일 강동면·황성동, 29일 천북면·동천동, 30일 불국동·보덕동, 31일 미신청자 등 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