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안동=일요신문]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0일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면엽 ㈜극동 연구소장의 지명으로 참여하게 된 임 교육감은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지구 환경은 지키고!’라는 내용을 담은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다음 참여자로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김성철 회장, 경북학부모회장협의회 구점범 회장을 지목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인 텀블러 사용을 실천하고,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말 것 한 가지, 해야할 것 한 가지를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오는 26일 개교
‘독도교실에서 배우고, 독도 놀이터에서 함께 놀아요’ 리플릿 표지 (이미지=경북교육청 제공)
사이버독도학교는 한글판과 영문판으로 볼 수 있으며 독도학교 소개, 독도 이야기, 독도교실, 독도놀이터, 독도교육자료실, 사이버 독도체험, 독도학교 게시판 등으로 구성됐다.
독도 이야기에는 독도현황, 독도인물, 독도역사, 독도가치 등 우리가 꼭 알아야할 독도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독도교실 및 독도놀이터는 학습위계를 고려한 초급, 중급 과정의 수준별 독도수업 활동과 게임을 통해 독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이다.
독도교육 자료실은 독도에 관한 문화 예술자료, 교수·학습자료, 독도 갤러리, 독도체험장, 독도나눔마당 등으로 구성돼 누구든지 자료를 활용하고 나누도록 했다.
독도 사이버 체험은 독도의 현재 모습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공유하는 게시판으로 운영한다.
사이버독도학교는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다양한 기기로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다.
단계별 콘텐츠를 수료 또는 이수하면 소정의 증명서가 발급되고, 비회원을 대상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맛보기 콘텐츠도 제공한다.
# 특수 교육 학생 대상 마스크 지급
경북교육청은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 모든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학생에게 마스크 5만2370장을 지급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날 특수학교인 구미혜당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마스크 3000장을 직접 전달한다.
지역 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해당 지역 특수학교를 방문해 마스크를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한다.
교육청은 코로나19로부터 더 취약할 수 있는 특수학교의 통학차량 밀집도 해소를 위해 경산자인학교, 영천 경북영광학교, 안동진명학교, 안동영명학교, 포항명도학교 등 5개 학교에 통학차량 5대를 긴급 지원했다.
방역 지원을 위한 보조 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등 장애학생의 안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 환경에서 장애학생의 대면수업 및 원격수업이 안전하게 정착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