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남성희 총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마음 편히 기를 수 있도록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경북대학교 홍원화 총장의 지목을 받은 남 총장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문구를 들고 촬영한 사진은 대학 공식 SNS를 통해 홍보하며 다음 주자로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 송준기 회장과 대구보건대학교병원 황미영 병원장을 지목했다.
# 대구보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체결
대구보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는 최근 미래관 서양조리실습실에서 스카이글로벌아카데미와 체계적인 해외취업 교육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스카이글로벌아카데미 정규민 대표와 호텔외식조리학부 학과장 고범석 교수,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해외의 우수 취업기관 및 업체 발굴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유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타 교류 등을 통해 조리와 제과제빵커피 실무교육의 공동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고범석 교수는 “안정적인 글로벌 교육실현을 위해 해외취업이 검증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글로벌 특성화교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호텔외식조리학부는 전문화된 최신 교육시설과 다수의 특급호텔 쉐프와 제과제빵기능장 출신의 교수진을 확보해 글로벌인재양성교육 전문기관으로 글로벌 전문조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외식조리학부는 지난 2013년도부터 세계로 프로젝트 국가사업을 통해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지에 많은 졸업생들의 해외취업을 성공적으로 시켜왔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