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수 경영부총장은“세계수준의 보건의료 전문직업인 양성 메카 대학으로서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대응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이 뛰어난 전문직업인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며 발전기금 기부 취지를 전했다.
남성희 총장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은 최고의 보건의료분야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최첨단 교육시설과 기자재 확충을 통해 재학생들의 명품교육 실현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연구학술활동지원, 교육지원, 장학금 지급, 캠퍼스 환경개선, 50주년 기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 발전기금 기부자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1500여 명이며, 누적 모금액은 약 28억 6000만원에 이른다.
# 뷰티코디네이션과,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
대구보건대학교는 이 대학 뷰티코디네이션과가 최근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페스티벌에 출전해 참가자 16명이 전원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뷰티창업경영전문가협회,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주관으로 뷰티서비스와 콘텐츠 산업의 핵심 인재들에 대한 역량 향상과 한국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공모전으로 진행됐으며 미용관련 학과와 뷰티산업 종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뷰티서비스 분야의 기술 증진을 위해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등에 대한 기술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대회에 참가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2학년 참가학생들은 헤어부문, 메이크업 부문, 피부 부문에서 대상 2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3명, 입상 2명 등 16명 전원이 수상했다.
수상자는 헤어 부문 ▲대상 강미경(응용헤어커트) ▲최우수상에 김수진(기초와인딩) ▲우수상 서영은·박민주(혼합외인딩) ▲입상 김민규(기초헤어커트), 메이크업 부문 ▲대상 이태빈(시대메이크업) ▲최우수상 이화영(웨딩메이크업) ▲우수상 손효정(웨딩메이크업), 전주연(시대메이크업) ▲장려상 정성희·조은영(웨딩메이크업), 김지현(시대메이크업) ▲입상 국도연(웨딩메이크업), 피부 부문 ▲최우수상에 송영채 ▲우수상 박소은·김은아 학생이다.
이와 함께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뷰티코디네이션과 이현주·신수정 교수가 수준 높은 미용 교육과 학생지도로 미용전문기술 향상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최우수 지도자상과 표창상을 수상했다.
헤어 부문(응용헤어커트) 대상을 수상한 2학년 강미경(19) 학생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회준비를 하며 열심히 노력한 경험과 수상 경력은 미용전문 직업인으로서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는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뷰티산업의 중심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용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