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6~25일…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상황실 운영
- 장상수 의장, 내실 있는 감사 될 수 있도록…시민분들 적극적 참여·제보 '당부'
[대구=일요신문] 대구시의회(의장 장상수)가 다음달 9일부터 시작되는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이달 6~20일 대구시정 전반의 불합리한 사항 등에 대해 시민제보를 접수하기로 했다.
3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다음달 9~22일 예정된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생활 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접수된 제보는 올해 행정사무감사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제보내용의 처리결과는 감사 종료 후 제보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또한, 접수된 제보사항 중 행정사무감사 안건으로 채택돼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해소, 제도 개선 등에 기여한 우수 제보자에 대해서는 표창도 수여한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민제보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시민소통방)와 전화 또는 팩스 및 우편으로 하면 된다. 시의회사무처(1층 홍보담당관실)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장상수 의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철저한 감사로 대구시정의 불합리한 점은 고치도록 요구하고, 잘한 일은 칭찬해주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하겠다"라며, "내실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제보"를 당부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