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는 1,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주도적인 팀별 미션을 제시함으로써 협력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캠프는 1학년을 대상으로는 ‘MZ 소통법-메타버스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를 활용한 소통방법을 교육했으며 인간관계와 협동의 가치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을 대상으로는 ‘Welcome to 메타버스캠퍼스’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내의 디지털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의사소통 역량을 개발하고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체 프로그램은 실시간 화상회의를 이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팀플 챌린지, 퀴즈, 진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으며, 팀 보드 플랫폼 사용해 정답을 공유하고 결과물을 최종 점검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9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일방적인 강의형식이 아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이라 즐거웠다. 이렇게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주제인 소통, 팀 성과창출 등을 메타버스에서 체험하니 신선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등 진로캠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문해열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