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는 7일 오후 2시 30분경 철마면 ‘입석마을 도로 개설’ 현장을 방문해 그간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철마면 ‘입석마을 도로 개설 공사’는 지구단위계획도로(소1-68호선)로 삼동 보건 진료소를 지나 입석마을을 연결하는 마을의 주요 진입도로다.
해당 도로는 도폭이 협소해 소방도로 확보가 어렵고 마을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기장군은 도로를 확장해 마을 주민들의 통행 여건을 개선하고 소방도로 등을 확보하기 위해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 지난 2018년 10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1월 착공에 들어갔다. 전체 길이 780m, 폭 10m 중 1차 도로개설 구간인 길이 185m 구간을 공사 중이며, 오는 7월 준공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철마면 ‘입석마을 도로개설’ 현장을 둘러본 후 “마을의 주요 진입도로이나 도로가 협소해 마을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어 왔다”며 “1차 도로개설 구간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잔여구간도 예산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투입해 차질 없이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로 개설 공사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오규석 군수, 일광면 ‘화전마을 지구단위계획도로 개설 공사’ 현장점검
오규석 기장군수는 7일 오전 10시 30분경 일광면 화전마을의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화전마을 지구단위계획도로(소2-480호선)’ 개설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일광면 ‘화전마을 도로 개설 공사’는 지구단위계획도로(소2-480호선)로 길이 93m, 폭 8m의 도로다. 화전마을 내 소방도로를 확보하고, 지역 주민들의 통행 여건 개선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장군은 총사업비 8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토지보상을 완료하고 올해 1월 착공에 들어갔다. 현재 구조물 등 철거 공사 중이며, 오는 7월 준공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일광면 화전마을 도로 개설공사 현장을 둘러본 후 “마을 내 도로가 협소해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번 도로 개설로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고 교통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해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오규석 군수, 장안읍 기룡마을 도로개설 현장 방문
오규석 기장군수는 4일 오후 2시 30분경 장안읍 ‘기룡마을 도로개설’ 현장을 방문해 그간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장안읍 ‘기룡마을 도로 개설’은 지구단위계획도로(소2-372호선)로 기룡마을을 한바퀴 돌아 나오는 마을의 주요 진입도로다.
기존의 도로가 협소해 통행이 불편하고 인근 도로로 접근성이 떨어지자 군은 마을 주민들의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에 들어갔다.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마을을 크게 둘러싸는 도로(소2-378호선)를 포함해 전체 길이 780m, 폭 8m 중 1차 개설 구간인 길이 138m 구간 공사 중이며, 오는 3월 준공할 계획이다.
2차 공사 구간(L=172m, B=8m)은 올해 사업비 6억원을 확보해 사유지에 대한 토지 보상 절차 진행 중이다. 보상 절차가 완료되면 추가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장안읍 ‘기룡마을 도로 개설’ 현장을 둘러본 후 “마을의 주요 진입도로가 협소해 통행이 어렵고 인근 도로로 접근성이 떨어져 마을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어 왔다”며 “담당부서에서는 1차 도로 개설 구간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2차 개설 공사도 예산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투입해 차질 없이 완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정관읍 ‘LH5단지 아파트’와 업무협약 체결
기장군보건소(소장 최병무)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정관읍 ‘LH5단지 아파트’와 입주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관읍 LH5단지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추진하고, 코로나19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장군보건소는 지난 2018년부터 해운대백병원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질환자의 복지를 위한 중증관리사업과 군민의 정신건강문제 예방 등을 위한 상담,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생명존중 문화 조성과 자살예방을 위해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예방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난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관계기관 등과 적극 협력해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