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3일 오후 부산지방보훈청에서 ‘보훈가족 사랑나눔 성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부산은행은 지역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50가구에 총 1000만원의 성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2009년부터 매년 6월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부산은행 김상훈 경영지원본부장은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이 분들의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계속적인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지역 향토부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저소득 가정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편 사업’ 본격 추진
BNK부산은행은 기존의 기업뱅킹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금융 전용 플랫폼인 기업 모바일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하고 기업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개선해 기업금융의 비대면 채널 경쟁력 확보 및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고객중심의 메인화면 및 UI/UX 개편으로 사용성을 강화하고, 조회·이체·권한관리·보안매체 등 핵심서비스 도입·개편을 통해 기업뱅킹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기업금융 전용 상품몰 및 자금관리, 중소기업 지원서비스 등 기업 특화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새롭게 개편하는 기업 모바일뱅킹 앱에서는 로그인부터 전자결재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복수 사업자들이 효율적으로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개인사업자 ID통합 서비스 제공 및 승인·결재 권한관리 강화 등 편의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부산은행 오성호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기업뱅킹 시스템 개편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DT)을 통해 기업금융 종합플랫폼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