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로그인 의성'은 만 39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2주간 지역 살아보기를 지원하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SNS홍보와 탄소중립 미션 수행을 기본과제로 마을주민을 위한 재능기부, 지역명소투어, 컬링체험, 지역플리마켓 참여 등 의성의 환경을 마음껏 즐기고, 러스틱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기는 이달 23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군에 따르면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 의성ON나'는 지역과 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관계인구 유입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이다.
청년 대상 '청년 로그인 의성'을 시작으로 외국인 대상 '대한 외국인의 고향', 4050신중년 대상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살아보기를 통해 각 참여자가 지역주민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여 추후에도 의성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의성군,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한호성 총감독 위촉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최근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호성 총감독을 위촉 했다.
제5회를 맞는 슈퍼푸드마늘축제는 한 감독을 중심으로 지역축제 전문가와 민간위원들의 자문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주민 참여 축제로 오는 10월 열린다.
한호성 총감독은 "고향인 경북에서 지역 축제를 처음으로 추진하게 된 만큼 제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이번 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대면 축제에 목말라 했던 군민들께 큰 보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그만큼 한 감독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