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5일 오후 5시 30분 부산진구 헤리움웨딩홀에서 초록우산 아이리더 아동과 후원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2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을 찾아 축하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뛰어난 재능을 지닌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있다”며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리더로 자랄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해 주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많은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반부패 집중신고 기간’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반부패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집중신고 기간은 2학기 개학과 추석 명절을 맞아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을 실현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집중신고 기간 동안 공직자 등의 비위행위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신고대상 행위는 △인사 부조리 △위법·부당한 예산집행 △청탁금지법·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 위반행위 등이다.
비위행위 제보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공익제보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변호사 대리신고제도’를 통한 대리신고도 가능하다.
부산교육청은 제보자의 신분 등 비밀을 철저하게 보장하며, 제보자가 어떠한 불이익이나 차별도 받지 않도록 보호한다. 제보된 사안에 법령 위반행위가 확인될 경우에는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고, 징계를 요구하는 등 엄정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김동현 부산광역시교육청 감사관은 “이번 집중신고 기간 운영은 공직자 스스로 성실하고 공정한 직무를 수행하도록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아울러 제보자들이 안심하고 공익제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 3월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보상 등에 관한 조례’를 시행하고, ‘공익제보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 설명회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6일 오후 2시 부산진구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 설명회’를 찾아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는 학부모에게 자녀의 학력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안내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우리 교육청은 이번에 도입하는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와 함께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