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교실 신설과 지속가능발전 프로젝트 교실도 새로 선봬
특히 이번 학기에는 디지털 전환을 대비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메타버스교실’과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발전 ‘프로젝트교실’이 새로 선보인다.
가을학기(Ⅰ) 개인교육 프로그램은 총 5개 분야로 유아 대상 ‘유아과학교실’ , 초등이상 대상 ‘창의탐구교실’ , ‘SW코딩교실’ , ‘주제탐구교실’ , ‘프로젝트교실’로 구성된다.
교육 시간은 방과 후 금요반은 오후 4시, 주말반은 오전 10시, 오후 1시부터다. 교육 소요 시간은 대면 교육일 경우 유아는 90분, 초등이상은 110분이며 원격 교육은 유아, 초등이상 모두 90분간 수업한다.
먼저 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과학교실’은 방과 후 금요반, 주말반 모두 대면 1일 과정으로 개설되며 ‘키즈랩’, ‘키즈메이킹’, ‘키즈코딩’으로 구성된다. 과학의 원리를 체험으로 습득해보는 ‘창의탐구교실’은 ‘플레이 사이언스’, ‘씽킹 사이언스’, ‘인조이 사이언스’가 있다.
컴퓨터사고력을 기르는 창의적 코딩교육 ‘SW코딩교실’은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맞아 AI에 대해 알아보는 ‘인공지능교실’외에도 ZEP 플랫폼으로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설계해보는 ‘메타버스교실’이 신설된다.
다채로운 주제를 심층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주제탐구교실’은 물의 순환, 기후 등 생태계를 알아보는 ‘에코사이언스’와 어린이과학관과 선박관 전시물 연계형 교육인 ‘사이포트랩’으로 구성된다.
주변을 관찰하여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주도적으로 탐구해보는 실험설계형 수업인 ‘프로젝트교실’은 초등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주말반 대면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조별 탐구, 토론, 발표 수업으로 협업력도 키울 수 있다.
가을학기(Ⅰ) 개인교육프로그램 접수는 8월 31일 오후 2시부터는 방과 후 금요반과 유아과학교실이고 그 외 교육은 오후 4시부터다. 교육신청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으로 결제를 진행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유아과학교실을 제외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상설전시관, 천체관측소 주간관측 프로그램, 특별기획전 ‘놀이의 탐구’ 무료입장권이 선물로 제공되고, 연속과정 수강생이 80% 이상 출석하면 국립부산과학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혜택이 제공된다.
국립부산과학관 최준영 교육연구실장은 “여름방학이 지나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됐다”며 “아이들이 계절만큼 풍성한 가을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