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 사계축제 ‘경주술술페스티벌’ 이어 가을 축제 ‘힐링페스타 경주’ 개막
[일요신문] 경주시가 '2022 경주사계축제 중 가을편인 힐링페스타 경주'를 다음달 8~9일 HICO에서 개최한다.
'경주사계축제'란 경주만의 아름다운 봄·여름·가을·겨울 콘텐츠를 활용한 계절축제로, 앞서 봄과 여름의 콘텐츠인 '경주술술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축제 첫날 주요 내빈들의 싱잉볼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명강사들의 힐링 강연, 점핑 힐링, 테라피 워크숍, 필라테스·요가 라이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힐링 초청 강연으로 개그맨 김영철의 '힐링콘서트', 이시형 박사의 '면역 혁명', 임동국 박사의 '체질라이프'가 준비돼 있다.
특히, 개그우먼 김혜선과 점핑머신 트램펄린 위에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다양한 안무와 피트니스 동작을 표현하는 점핑 힐링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힐링 진단과 테라피 워크숍, 힐링 인플루엔서 치유 호흡은 체질진단을 통해 심신을 정화하고 치유 호흡 트레이닝으로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 시간을 갖는다.
슬립콘서트 '신라의 달밤'은 스트레칭 가이드부터 수면을 유도하는 클래식 라이브 음악 감상, 싱잉볼의 맑은 소리로 편안한 잠을 유도하게 한다.
이번 힐링페스타는 경주시민을 위한 특별한 무료 및 할인 이벤트도 갖는데, △힐링 초청강연 △점핑 힐링 △힐링진단은 개별 선착순 인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테라피 워크숍 △치유호흡 △슬립콘서트는 각 4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된다.
경주 힐링페스타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사전 신청 및 등록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코 전시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시장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건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행사기간만이라도 모든 근심 걱정을 잊고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
-
대구시, '군위하늘도시' 조성사업 청사진 공개…개발계획 수립 착수
온라인 기사 ( 2024.12.09 1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