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는 25일 기장군 장안읍 명례리 산74번지에 위치한 ‘장안 치유의 숲’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사항 전반에 대해 점검을 진행했다.
‘장안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은 원전과 산업단지 밀집 등으로 삶의 질 개선이 절실한 기장군 장안읍 지역에 산림치유 공간을 창출하고 산림복지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기장군은 사업부지 내 명상의 숲·숲속 놀이터 및 산책로 등을 구축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친 주민들에게 산림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유아들을 위한 공간도 함께 제공해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는 힐링 공간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기장군 주민뿐만 아니라 울주군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도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치유의 숲 공사 현장을 둘러본 후 “치유의 숲은 장안읍의 대표적인 산림 힐링 공간이 될 장소다. 산림 훼손과 시설물 설치를 최소화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치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는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2022년 약 14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숲속 놀이터 등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 중 준공할 예정이다.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제16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즉각적인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매년 11월 19일로 지정돼 있다.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아동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2007년부터 기념하고 있으며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기장경찰서,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진행했다. 아동학대 신고 전화번호, 아동학대 유형, 민법 제915조 징계권 폐지 등을 담은 홍보물 배부와 아동학대 관련 사진전을 진행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 권리 인식개선과 아동학대 예방 홍보 효과를 거뒀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녀를 소유물이 아닌 동등한 인격체로서 존중하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아동학대 예방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 받는 지역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 ‘농담(農談) 도서관’ 개관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1월 29일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농담 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농업인학습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은 최신 농업기술정보 전달을 위해 총사업비 1억 4,000만원(국비 9천8백만원 포함)을 투입, 184㎡ 규모로 조성됐다. △오픈열람대 △bar형 열람대 △디지털 열람대 등 총 29개의 열람좌석과 자가대출·반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농업경영, 작물 재배기술, 병충해 등 농업도서와 유관기관에서 배포된 전문자료 등 약 2,000여 권의 전문도서를 비치하고 있으며, 정기간행물과 자료검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박미진 소장은 “앞으로 농업관련 전문 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업자료를 수집해 나갈 것”이라며 “농업·농촌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농업을 말하는 도서관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은 부산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직장인 및 재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주말, 공휴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회원은 1인 5권, 15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