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정기환 회장은 지방사업장의 안전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자 이번 점검에 나섰다. 공원지역과 고객 관람공간, 집무공간을 모두 돌아보며 안전에 위협이 되는 사항은 없는지, 안전장치와 소방시설은 제대로 작동하는지 하나하나 살폈다.
아울러 ‘CEO와 함께하는 고객간담회’를 개최해 시설안전 및 경마시행에 관한 고객들의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는 경마고객 5명과 정기환 회장, 부산경남지역본부 송대영 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설 안전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정기환 회장은 “최근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커졌다. 시설이 안전하게 잘 운영되고 있지만 완벽하지 못한 부분들도 보인다. 고객간담회를 통해서도 안전과 관련된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었는데, 각 부서에 전달해 확실히 개선토록 하겠다. 앞으로 더 안전한, 더 나은 한국마사회를 만들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최근 ‘제1회 전국 소방안전관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제1회 전국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최우수상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송대영)가 지난 11월 28일 열린 ‘제1회 전국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서 1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주관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본 경연대회는 소방대상물의 규모별로 우수 소방계획서를 발굴하고 공유해 전국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시행됐다.
경연은 소방대상물의 규모에 따라 특급, 1급, 2·3급 총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소방대상물의 2022년도 소방계획서를 토대로 소방안전관리자의 안전관리 실무능력을 평가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10월 경남지역 예선을 1위로 통과했으며, 전국 시도별 예선을 거친 57개 시설이 참여한 이번 본선에서는 1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소방안전관리 실무자 이한재 주임은 “경남 1위에 이어 전국 본선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아 정말 영광스럽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저도 많이 배웠고 앞으로 더욱 안전한 한국마사회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4회 브리더스컵 ‘스피드영’ 우승 “내년 삼관경주 노린다”
12월 4일 오후 4시 40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제14회 브리더스컵(GⅡ, 1400m, 총상금 6억)’이 개최됐다. 국산 2세마 중 레이팅이 가장 높은 ‘판타스틱킹덤’이 가장 큰 기대를 모았지만 이번 브리더스컵 우승의 주인공은 ‘스피드영’이었다.
경주가 시작되고, 5번 게이트에서 출발한 ‘판타스틱킹덤’이 빠르게 선행에 나섰다. ‘판타스틱킹덤’은 초반부터 줄곧 선두를 유지, 4코너를 돌면서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하지만 직선주로에 들어서자 중위그룹에서 달리던 15번 ‘스피드영’이 순식간에 ‘판타스틱킹덤’의 옆을 파고들었다.
결승선과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스피드영’의 탄력은 더해졌다. 반면 ‘판타스틱킹덤’은 초반 선행싸움으로 체력을 소진했는지 점점 뒤처지기 시작했고 8번 ‘나노메타’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달려 나왔다.
결국 ‘스피드영’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으며 그 뒤로 ‘나노메타’가 2위, ‘판타스틱킹덤’이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나올스나이퍼’, 5위는 ‘쾌향’이 차지했다. ‘스피드영’은 ‘메니피’의 자마로 경매가 1억 원에 거래됐다. 지난 10월 늦은 데뷔무대로 ‘아름다운질주’ 대상경주를 선택해 2위를 기록했으며 이번 ‘브리더스컵’은 스피드영의 겨우 3번째 경주였다.
이날 ‘스피드영’에 기승한 유현명 기수는 “초반 다른 말들에게 진로가 막혀서 앞으로 나갈 수가 없었다. 4코너를 지나서 길이 열리니까 말에 힘이 넘치는 게 느껴져 앞으로 나가기만 하면 됐다. 스피드영은 마방에서 내년 삼관경주에 출전시키려고 전략적으로 키운 말이라고 하던데 정말 좋은 말이 맞다”며 “이번 우승으로 1999승을 달성하게 됐다. 그래서 더 의미 있는 우승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브리더스컵 경주 영상은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홈페이지 '부산경남경마-경주성적' 탭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