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3고(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5000억 규모의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부·울·경 소재 부산은행 주거래 기업으로, 여신거래 5년 이상 기업 중 매출액 감소 등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는 기업이다.
부산은행은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심사협의회’를 신설하고 업체의 성장 가능성과 업황, 매출액 추이 등을 감안해 심사 후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 당 최대 10억원 이내에서 긴급 운전자금으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이번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해 말 지역 경제위기 극복 방안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마련한 ‘지역 CEO 소통 간담회’ 이후 시행하는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빈틈없는 금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부산은행 전 임직원이 역량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3高 현상 지속에 따른 지역기업과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7조원 규모의 ‘경제위기 극복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기업의 채무상환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 프로그램’도 병행해 운용하고 있다.
#새해맞이 ‘행운의 당근 뽑기’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행운의 당근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정기예금 500만원 이상 가입고객 2023명, 정기적금 10만원 이상 가입고객 2023명 등 총 40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경품은 다양한 스타벅스 엔프티콘 및 CU편의점 모바일교환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랜덤 추첨을 통해 오는 2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하는 경품 중 ‘엔프티콘(NFT+기프티콘)’은 NFT(대체불가능토큰) 기술과 모바일쿠폰을 접목한 ‘대체불가 모바일쿠폰’이며 소유권 및 위·변조 방지 등 무결성을 보장한다. 엔프티콘을 오프라인 바코드로 제시하면 실물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