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에 발생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 지원을 위해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하는 ‘튀르키예 성금 모금’을 추진한다.
BNK의 ‘튀르키예 성금 모금’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고객과 임직원의 온정이 담긴 기부금에 BNK가 해당 금액만큼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최대 3억원을 모금해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모금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 게시된 안내창을 통해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모아진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튀르키예 해외송금 특별지원도 함께 진행해 20일부터 6월말까지 지진 피해 기부를 위해 튀르키예로 송금하는 고객과 자국으로 송금하는 튀르키예 국적의 개인고객에게 송금수수료 전액 면제와 환율 100% 우대를 제공한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런 재난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전 세계의 구호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이번 사태에 지역 시민들의 온정도 함께 더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민원기관에 방문 없이 6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쉽게 발급하고 공공·민간기관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은행 창구업무에 사용이 빈번한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19종 증명서를 모바일뱅킹을 통해 직접 발급 가능하다. △가족관계증명서·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40여종 증명서는 모바일뱅킹에서 정부24 등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창구업무에 필요한 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선택하여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은 URL 접속을 통해 증명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중 만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면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주동희 프로세스혁신부장은 “이번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창구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편의 개선을 위해 고품질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