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경남본부(본부장 김주양)은 6일 농협중앙회 경남본부에서 지역본부장 및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3행 3무 실천운동’ 서약서 등을 작성하며,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2023년을 “청렴농협 구현 실천의 해”로 선정한 농협은 ‘범농협 3행 3무 실천운동’을 집중 전개할 것을 선포했다. ‘3행 3무 실천운동’은 농협 전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범 농협 실천운동이다.
농협이 선포한 3행 3무 내용은 먼저 임직원 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3행(行)으로는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의 공유로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 존중하기,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이며, 근절해야 할 3무(無)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방으로 우월한 지위의 남용 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 금지) 등이다.
농협은 이번 3행 3무 실천운동 결의를 시작으로 임직원 교육 확대, 3무 위반행위(사고, 갑질, 성희롱)에 대한 감찰활동 강화, 우수사례 공유 등 다채로운 청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주양 본부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농업 구현하기 위해서는 범농협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국민·농업인·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깨끗한 청렴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신규직원 임용장 교부식 개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지난 3월 6일 6급 신입행원 35명에 대한 ‘임용장 교부식’을 개최했다. 임용장 교부식에는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류승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남지역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임용장 교부 및 농협배지 수여, 입행기념선물 전달 등의 행사를 가졌다.
NH농협은행 6급 신규직원 채용은 지난해 12월 8일 입사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올해 2월 20일자로 신규 채용됐으며, 지역단위 채용으로 진행되어 경남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전국 어디서나 NH-TOWN을 통해 참여가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채용설명회'를 신규직원 채용에 최초로 도입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채용된 신입행원들은 2주간의 집합교육을 통해 은행원으로서의 소양교육과 다양한 직무교육을 수료하고 3월 6일부터 경남 관내 각 영업점으로 배치됐으며, 향후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후속실무교육과 1:1 멘토링 제도를 통해 은행원으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조근수 본부장은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들이 NH농협은행의 가족이 되어 기쁘다”며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NH농협은행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