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선호에 맞게 트림 운영 조정”
현대차는 △애프터 블로우 △USB C타입 충전기(1열 2개, 2열 2개)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하고 어두운 회색 계열의 외장 색상 ‘아마존 그레이’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기존 넥쏘에서 약 97% 고객의 선택을 받은 프리미엄 트림 한 가지로 2024 넥쏘를 운영하며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포함되어 있던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과 △19인치 휠&타이어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는 등 트림 구성을 최적화했다.
2024 넥쏘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6950만 원이다. 올해 서울시 기준 보조금 3250만 원(국비 2250만 원, 지자체 1000만 원)을 감안하면 실제 고객 구매가격은 3700만 원으로 낮아진다.
현대차가 2018년 3월 출시한 수소전기차 넥쏘는 국내시장에서 지난 5월까지 3만 1995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추가 사양을 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고객 선호에 맞게 트림 운영을 조정했다”며 “현대차는 넥쏘와 함께 상용 부문에서도 수소 모빌리티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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