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이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해 지역 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선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3일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유승민·박형준, 이하 조직위)와 프레젠팅 파트너(브랜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내년 2월 부산에서 치러질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공식 명칭이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ITTF World Team Table Tennis Championships Finals Busan 2024 Presented by BNK Busan Bank)’로 확정됐다. 부산은행은 내년 3월 25일까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후원하고 은행 관련 홍보에 대한 독점권을 갖는다.
탁구는 전 세계 11억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인기스포츠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등 주요 국가 미디어를 통해 노출되며 홍보효과는 약 4억2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부산은행은 프레젠팅 파트너로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지역 스포츠 활성화와 국제화시대 부산은행의 글로벌한 입지를 강화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부산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지역 체육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프레젠팅 파트너 참여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유승민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국내외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메인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공동위원장인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부산은행이 대회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더욱 든든하다”며 “대한민국 탁구역사에 부산이 큰 기여를 하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특별한 인사를 전했다.
한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내년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치러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라는 또 하나의 특별한 가치도 가지고 있다.
#임직원 500여명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1일 오전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진행 중인 ‘부산은행 구(군) 지역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오전 8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임직원 500여 명이 참여해 진행했다.
지역봉사단은 금정구 여울 생태숲을 비롯해 동래읍성, 북항 친수공원 등 부산지역 명소 곳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동시에 펼쳤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많은 시민이 찾는 지역의 명소를 쾌적하게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봉사단은 지역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6월 ‘부산은행 구(군) 지역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세 번째 토요일을 ‘지역 봉사의 날’로 정하고 부산 16개 구·군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가치 있는 소비 ‘미코노미(Meconomy)’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오는 25일부터 ‘미코노미(Me+Economy)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코노미란 ‘나를 위한 소비’로 비용보다 자신에게 가치 있는 소비에는 지갑을 아끼지 않는 MZ세대들의 소비문화 중 하나다.
부산은행은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애플코리아(스토어)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부산은행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건당 1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단,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내 카드메뉴에서 해당 이벤트를 마이태그(응모)한 고객 선착순 5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오는 10월 25일부터 12월 말까지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부산은행 REX카드로 굿럭(글로벌 짐배송/보관 서비스) 앱이나 모바일웹에서 여행 짐 배송을 예약 결제 시 여행 짐 1개를 1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한다.
2개 이상 이용 시에는 차액에 대해 20% 할인도 가능하며, 여행 기간은 내년 6월 30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은행 김봉규 카드사업부장은 “부산은행 최신 소비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자기만족은 높이고 지출 부담은 줄일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