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 해외어학연수단’이 1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향해 출발하면서 제24기 해외어학연수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기장군 해외어학연수’은 관내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과 글로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중학생 30명과 책임 인솔자 5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전체 교과성적과 영어 교과성적 평가, 원어민 교사 인터뷰 등 각 학교에서 실시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과해 선발된 우수한 재원들로 구성됐다
연수단은 1월 19일부터 2월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Redwood Christian School’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이번 어학연수 기간 △영어 집중 수업 △홈스테이 생활 △문화체험 활동 △미국 대학교 탐방 등 타문화에 대한 실제적 경험을 하게 된다. 한 어학능력 향상은 물론 자립심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견문을 넓히고 폭넓은 미래 설계를 하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해외어학연수단이 연수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기까지 안전은 물론 행사 전반에 대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설치로 원스톱 민원서류 발급 가능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민원편의 증진을 위해 군청 1층 종합민원실에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하고 18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장군에는 4000여 개의 법인 사업체가 소재하고 있지만, 법인 관련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군은 민원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 대법원 법원행정처와 협의를 거쳐 지난 17일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설치를 완료했다. 이는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 관할 구군에서는 최초로 설치된 사례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3종 서류 발급이 가능한 기기로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주말 및 공휴일 미운영)까지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설치로 청사 내 민원실에서 행정민원 서류에서 법인 서류까지 원스톱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군민들의 시간을 절감하고 기업경영 활동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 전달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개최된 대한적십자봉사회 기장군지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24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은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 동참으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전달된 회비는 재난구호활동과 사회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3년 한 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5개 읍·면의 우수 봉사원들에 대한 기장군수 표창도 수여됐다.
기장군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인도적 활동에 힘쓰고 있는 적십자사와 봉사자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고 사회적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