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14일 오전 10시 ‘학부모 행복학교 4기’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부산교육청의 대표 교육정책인 ‘아침체인지’정책과 연계해 운동과 학습 역량의 상관관계를 알려주는 등 자녀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날 BNK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을 직접 찾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운동으로 공부 잘하는 뇌 만들기(운동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를 주제로 나섰다. 장 대표는 뇌과학자가 본 운동과 공부의 상관관계, 운동의 중요성을 학부모들에게 알려줬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오늘 연수는 운동이 학습활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뿐 아니라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까지 전해주실 것이기에 학부모님들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교사다.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부모 대상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교육공동체 회복 대토론회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4일 오후 3시 30분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교육공동체 회복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대토론회는 원도심 권역 학생·학부모·교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학습권 보장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황준성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현장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고, 학생·학부모·교원 각 5명씩 15명의 패널이 주제에 대해 상호 간의 의견을 주고받는 난상토론 형식으로 진행했다. 토론 후에는 패널·참가자 간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대토론회는 스승 존경, 제자 사랑의 교육공동체 회복 방안을 모색해 상호 간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라며 “토론회를 통해 도출한 의견은 우리 교육청이 책임지고 부산교육 정책에 반영해 교육공동체 회복의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대학 초청 입학설명회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3일 오후 7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3 학생·학부모, 교사 등 5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5 대입 대학 초청 입학설명회’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이날 입시설명회에는 고려대·서강대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의 2025 대입 전형을 안내하고 지원전략을 공유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바쁘신 중에도 입시설명회에 참석하신 학부모님과 학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여러분에게 딱 맞는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평가 설계 역량 강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7일부터 3일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과 오프라인(ZOOM)을 활용해 초등교사 68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평가 설계’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학습 과정으로써 평가를 내실화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수업·평가 설계의 이론과 실제, 수업 및 평가를 위한 효과적인 에듀테크의 활용 방법 등을 알려줄 3개 강의를 마련했다. 참가 교사들은 3개 강의 중 평가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17일과 18일 연수는 오후 2시 50분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진행한다. 17일 연수에는 손준호 광주 서일초등학교 수석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평가와 피드백’을 주제로, 18일 연수에는 배재현 남항초등학교 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수업 및 평가의 실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19일 연수는 김성은 군산초등학교 교사의 ‘효과적 평가 운영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주제 강연으로 진행한다. 김 교사는 수업·평가에 활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와 실제 활용 방법 등을 알려준다. 참가 교사들의 PC 실습을 위해 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연수로 운영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수업 및 평가 역량을 키워, 깊이 있는 학습을 지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성공적 학습과 성장을 지원할 교사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