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가 ‘커넥트 현대(CONNECT HYUNDAI)’라는 새로운 리테일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현대백화점 부산점과 부산지역의 로컬 브랜드 산업 활성화와 사회 공헌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경성대는 본 협약을 통해 커넥트 현대와 지역 산업 활성화 및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 등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7월 17일 경성대학교 정보관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MOU에는 커넥트 현대 류제철 점장, 이영석 부장, 김영민 선임과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최주용 단장, 패션디자인학과 학과장 이영주 교수와 채희주 교수 및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4학년 김윤호·김경은, 3학년 이재훈·정혜진)이 참석했다. △패션 유통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연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각종 문화, 비즈니스 관련 행사 등 초청 △경성대 내 다양한 학과 연계 팝업 스토어 기획 △경성대 동아리 연계 콘텐츠 협업 등을 협약했다.
이번 협약으로 커넥트 현대 오픈 이후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함께 고객 취향을 반영해 현장에서 원하는 패턴의 티셔츠 및 디자인을 골라 즉석으로 프린팅하는 팝업스토어 등 3D 패션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커넥트 현대 관계자는 “경성대학교와 MOU&팝업스토어 진행 이후에도 지역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와 팝업스토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채희주 교수는 “커넥트 현대와 대학 간의 첫 MOU가 경성대라는 점에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 및 팝업스토어는 부산 지역 대학과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고 커넥트 현대의 새로운 출발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교수학습센터, ‘러닝플러스 성과발표회’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교수학습센터는 최근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학습역량 증진 프로젝트 ‘러닝플러스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러닝플러스는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목표로 팀별 맞춤형 학습전략을 제공해 각 팀이 최적의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습자 간의 협업을 통해 학습 방법을 공유하며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총 30팀이 선정돼 참여했으며, 한 학기 동안 전문 학습 컨설턴트의 팀별 맞춤형 학습전략 컨설팅을 받았다. 각 팀은 자체 사전·사후 테스트를 진행하며, 전공·기초 및 심화 학습, 전공 관련 취업 준비, 토익,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팀 협동 학습활동을 7회 이상 활발히 수행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총 30팀 중 중간심사를 통해 선발된 5팀이 참석해 그동안의 활동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했다. 각 팀의 멘토가 대표로 나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3명의 교수학습센터 운영위원회 심사위원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를 거쳐 △최우수팀 ‘See Here(Real)’ △우수팀 ‘토익위캔두잇’과 ‘회계정복자’ △장려팀 ‘여유’와 ‘사복자컨팀’이 선정돼 이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이나현(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생은 “콘텐츠를 제작해 보고자 시작한 활동이었지만, 시사(뉴스)를 주제로 삼으며 학과에서 진행하는 시사상식 시험을 함께 대비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 학습 컨설팅을 통해 활동 내용 시각화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고, 활동 내용을 기록하고 시각화하면서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좋은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센터 박선향 센터장은 “재학생들이 각자의 학업과 다양한 활동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협업하고 서로의 지식을 나누며 학습역량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재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 자리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