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17일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지원장 윤영준)과 함께 금융교육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이 실시한 ‘2024년 FSS 대학생 금융교실’과 함께 진행됐으며,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NH농협은행 경남본부를 찾은 대학생들의 열정은 회의실을 가득 메웠다.
금융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방에 있는 대학에서 공부하며 수도권에 비해 다소 정보가 부족할 수 있다고 느꼈는데, 이번 금융교실을 통해 다양한 금융 지식과 실무내용을 접할 수 있다”며 “특히 금융권 채용 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조청래 본부장은 “지역의 훌륭한 인재들은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미래세대의 주역”이라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의 인재가 곧 우리나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청년 제대군인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 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와 협력해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인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카드 상품이다.
주요 서비스는 자기계발 및 생활편의 영역에서 제공되며, 발급 대상은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청년 제대군인으로, 전역 시 성별과 직급은 무관하다. 먼저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어학원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어학시험 (토익, TEPS, JPT, KPE) △스포츠영역(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 요가, 볼링장, 문화센터)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생활 밀착 혜택도 마련했다. △디지털 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교통(철도(SRT, KTX), 고속버스) 영역에서 20% 청구할인(월 2회, 각 5천원) △이통통신 요금(SKT, KT, LGU+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건) 10% 청구할인 등을 제공한다.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월 통합 할인한도는 자기계발 영역과 생활혜택 영역을 합쳐 15,000원이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20만원을 충족해야 한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카드 발급의 편의도 높였다.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병역 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해 서류 없이 간편한 발급을 지원한다. 카드 발급, 서비스 이용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전국 영업점 및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 홈페이지, 농협카드앱, NH pa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땀 흘린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군인들의 헌신에 감사함을 가지고, 관련 상품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