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발생…호주 공항 결항, 국내 LCC도 서비스 오류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들 3사가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 시스템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됨에 따라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한 항공권 예약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며 공항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수기로 발권해 체크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속 대기 시간도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FP 통신과 로이터 등에 따르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인해 호주에서는 항공편이 결항됐다. 독일 베를린 공항에서도 체크인이 지연됐다.
주요 방송사와 이동통신사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오류가 잇따라 발생하는 상황이다. 영국 방송사 스카이뉴스는 이날 아침 생방송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밝혔다.
MS는 서비스 문제를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이강훈 기자 ygh@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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