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을 앞두고 유럽 현지에서의 평가전을 갖는다. 상대팀은 FIFA랭킹 10위에 올라 있는 강호 크로아티아로 경기는 3월 6일 밤 11시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다.
최 감독은 21일 대표선수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아무래도 유럽 현지에서 평가전이 열리는 만큼 유럽파 선수들의 상태 점검이 주로 이뤄질 전망이다.
아우크스부르크로 임대 이적해 구자철과 ‘지구 특공대’로 활약하기 시작한 지동원의 발탁이 눈에 띈다. 애초 팀 이적으로 적응 기간이 필요해 이번 평가전엔 발탁하지 않을 가능성이 제기됐었지만 명단 발표 하루 전 뒤셀도르프와의 데뷔전을 풀타임 소화한 것이 대표팀 발탁으로 이어졌다고 알려졌다.
비록 2부리그지만 잉글랜드 챔피언십에서 꾸준한 출장 시간을 보장받으며 종종 골소식도 전해오고 있는 이청용과 김보경도 나란히 선발됐다.
크로아티아전 대표팀 명단(24명)
GK : 김영광(울산) 정성룡(수원)
DF : 곽태휘(알 샤밥) 김기희(알 사일리아) 신광훈(포항) 윤석영(전남) 이정수(알 사드) 장현수(FC도쿄) 정인환(인천) 최재수(수원) 최철순(상주) 황석호(히로시마)
MF : 구차철(아우크스부르크) 기성용(스완지 시티) 김보경(카디프 시티) 김재성(상주) 손흥민(함부르크) 신형민(알 자지라) 이승기(전북) 이청용(볼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FW : 김신욱(울산) 박주영(셀타 비고) 이동국(전북)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