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제주안내 120 콜센터는 도약의 발판 마련과 도민과 관광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초석을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지난 2011년 7월 개소 운영 후 콜센터 운영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한국경총인증원에 ISO 9001 인증 심사를 의뢰했다.
한국경총인증원은 국제표준기구(ISO) 개인사회서비스 인증수행범위를 준용, 고객만족 지향에 대한 120 콜센터의 체계적 규정에 대한 검증을 심사 완료하고 25일 최종 ISO 9001 인증서를 교부했다.
제주안내 120콜센터는 종전 도와 행정시의 단순 전화교환업무를 흡수, 연중 무휴체계로 도와 행정시, 읍면동의 민원과 관광안내 등 종합 안내 상담서비스를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1일 평균 710건을 처리하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120 콜센터 운영의 대외 공신력 확보를 바탕으로 콜센터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도민과 관광객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더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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