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식 SNS 콘텐츠 및 쪽지, 제보, 알림 기능 등을 한 번에 제공
톡톡부산밴드는 시가 운영 중인 블로그(blog.busan.go.kr), 트위터(twitter.com/BusanCityGovt), 페이스북(facebook.com/BusanCity), 미투데이(me2day.net/toktokbusan), 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 카카오스토리(부산광역시) 등을 스마트폰에서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를 통해 SNS로 실시간 제공되는 주요 축제 및 행사, 관광, 문화, 시정정보 콘텐츠 및 보도자료 등을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다.
톡톡부산밴드 회원에 가입하면 개인 SNS(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글쓰기와 쪽지, 제보하기, 알림 등의 기능을 통해 부산시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취재활동 등도 안내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iOS 용 앱은 ‘앱스토어’를 통해 곧 출시될 예정이다.
기종에 상관없이 모바일 전용 사이트(mband.busan.go.kr)를 통해서도 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3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톡톡부산밴드에 회원 가입하거나 앱 사용후기 등을 앱 마켓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부산시 이병진 대변인은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한 것”이라며 “시정소통서비스가 질적으로 높아지는 계기일 뿐 아니라 실시간 여론수렴 및 정책반영 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