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기능 강화 및 업무효율성 제고 위해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중앙정부의 지역 과학기술 진흥 체계 개편에 능동적 대응, 지역산업진흥사업 지원 체계 강화, 지역 특화산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인력 배치 등 3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중앙정부의 지역 과학기술 진흥체계 개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R&D전략센터’를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로 확대 개편한다.
이 센터는 미래부가 지역 과학기술 지원의 핵심 축으로 육성할 계획인 조직으로, 향후 미래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역 신규 R&D사업 유치를 위한 핵심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지역특화사업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1개 팀으로 운영되던 기업지원단을 2개팀으로 확대한다.
재단은 올해 실시된 전국 지역산업진흥사업 평가에서 최상위인 ‘S’등급을 받아 전년 대비 38억원이 증가된 218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으나, 평가 과정에서 기업지원단의 기능 강화를 주문받은 바 있다.
이번 지원단 기능 강화로 확대된 예산에 걸맞은 지원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지역 특화산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인력배치는 기존 3년 계약 별정직으로 운영되던 센터장(9개 센터) 보직에 부장급 정규직원을 배치한다.
센터별로 전공·직급 등을 고려해 석박사급 내부 전문가를 전진 배치함으로서 기업지원 기능의 연속성 확보와 직원 사기 진작으로 특화산업 육성 노하우가 효율적으로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테크노파크 안병만 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정규직원의 센터장급 보직이 신설되고 하부 팀이 개편되는 등 대대적 인사가 단행된 만큼 조직의 안정화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