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새벽 3시 45분, 아스날 FC(이하 아스날)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이하 웨스트햄)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이번 경기는 아스날의 홈인 ‘에미레이트 스타디움(Emirates Stadium)‘에서 진행된다.
아스날은 첼시, 맨유 등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전통 강호다. 그런데 아스날은 지난 3월 22일 첼시전에서 굴욕적인 패배를 한 후 이제껏 단 한 번도 승리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현재 1위 리버풀과는 13점 승점 차로 우승은 이미 물 건너 간 상황. 그나마 여기서 리그 4위 수성까지 실패하게 되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확보도 어렵게 된다.
아스날과 맞서는 웨스트햄의 현재 상황은 어떨까. 웨스트햄은 3월 23일 맨유전에서 참패했지만 헐시티, 선더랜드와의 경기에서 나란히 2:1 승리를 기록하며 재기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그러나 지난 7일 리버풀과의 경기에서는 패배했다. 리버풀은 현재 리그 1위 강팀이기 때문에 이번 패배가 웨스트햄의 전진 행보에 악영향을 주진 않을 거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더군다나 당시 경기에서 웨스트햄은 리버풀을 상대로 의외로 훌륭한 경기능력을 보여줬다. 전통적인 공격 스타일의 강호 리버풀에게 선제골을 내줬음에도 곧바로 만회하며 치열한 접전을 펼쳤던 것. 최근 아스날이 부진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제 기량을 다 발휘한다면 웨스트햄으로서는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한편 아스날과 웨스트햄은 지난 18라운드에서 대결한 바 있으며 당시 경기는 아스날의 3:1 승리로 종료된 바 있다.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의 여신은 누구의 편에 서게 될까. 축구팬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 스포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