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마 육성부터 레이스까지 베팅 부담 없는 건전게임
한국마사회는 이번 행사가 젊은 층에게 오프라인 경마 참여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팅 같은 요소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더비 임팩트’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경주마 육성 게임이다.
일본의 대표 경주마 게임으로 NHN엔터가 국내 시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 한국 최초의 풀 3D 경주마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
‘더비임팩트’의 진짜 매력은 완성도 높은 ‘생산·육성’ 콘텐츠에 있다.
경주에 나가 승패를 가리기보다는 직접 마주가 돼 목장을 운영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궁합 좋은 씨수말과 씨암말을 교배시키고, 경주마의 특징(적성거리, 스피드, 스테미너 등)에 따른 맞춤형 훈련을 거쳐 경주에 출전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것이다.
전성기가 지난 경주마는 씨수말로 은퇴시켜 교배에 활용할 수 있어 경마의 생산환류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더없이 유익한 게임이다.
이번 이벤트는 별도의 참가 신청이 필요 없다. 당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경마공원을 찾은 방문자 중 스마트폰에 더비 임팩트 게임을 설치 후 광장 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2명이 겨루는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진행은 오전과 오후 걸쳐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회 우승자에게는 말케릭터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당일 방문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신규 더비 임팩트 설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돈짜리 황금 경주마와 10만원상당의 게임쿠폰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초청가수 김단아, 게임 레크레이션, 겨울왕국 케릭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경마가 연간 2천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총매출 규모가 7조원을 넘어선 대중 레저스포츠지만 선입견 때문에 젊은 층에 어필할 기회가 적었다”며 “최근 게임 ‘더비 임팩트’ 공식카페를 통해 첫 경마장 방문 인증샷을 올리며 소감을 전하는 등 호응이 좋아 해당 게이머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